대표번호 1588.7542

오십견

(유착성관절낭염) 


치료가 늦어지면, 운동제한이 심해지고 일상생활을 못할 정도로 통증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오십견이란?


오십견이란 어깨 관절을 싸고 있는 관절낭에 염증이 반복적으로 발생하여 어깨의 통증과 운동범위 제한을 일으키는 질환으로 어깨 질환 중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유착성관절낭염, 동결견으로도 불리며, 50세 전후로 발병한다고 하여 ‘오십견’이란 이름이 붙었으나, 최근 생활환경의 변화로 인해 젊은 연령에 발생할 수도 있는 어깨 질환입니다.


오십견의 원인 


01. 어깨 전반에 통증이 오고 움직이기 어렵습니다.

02. 일상생활을 하지 못할 정도로 통증이 심해집니다. 

03. 누워 있어도 어깨 통증과 불편함을 느낍니다.

04. 회전근개파열은 다른 사람의 도움으로 팔을 들어 올릴 수 있지만, 오십견은 도움을 받아도 팔을 올릴 수 없습니다.


오십견증상


01. 심한 어깨통증이 나타납니다.
02. 어깨가 굳는 느낌이 들고 타인이 어깨를 들어올려도 움직이기 어렵습니다.

03. 야간에 통증이 심해 수면장애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04. 빗질을 하거나 얼굴을 씻기가 힘들며 선반 위의 물건을 잡기도 힘듭니다. 또한 아픈 쪽으로 누워 자는 것이 힘들고 쉽게 잠에서 깹니다.                                          

    


오십견  진단 


첨단 MRI 검사 및 X-ray 검사, 초음파 검사 등을 통해 어깨의 상태를 정확히 진단하고, 증상의 정도에 따른 적절한 치료방법을 선택적으로 진행합니다.

오십견 치료방법


01. 도수치료  : 주위 인대와 근육 및 구축된 관절낭의 긴장을 풀고 신체의 운동 제한을 풀어 제 기능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치료방법입니다.
개인의 상태에 따라 1:1 맞춤식으로 진행되며, 관절낭의 구축이 심한 경우에는 약물치료, 물리치료, 주사치료 등 다른 치료와 병행하여 시행합니다.


02. 관절내 주사치료 : 관절 내에 염증을 줄여주는 스테로이드, 국소마취제, 생리식엽수 등을 투입하여 직접적인 염증과 통증을 감소시키고 관절 내 팽창을 유도하는 주사 시술입니다.  물리치료 및 도수치료와 병행하여 더 좋은 치료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대수롭지 않게 여기거나 다른 어깨 질환과 혼동하여 치료가 늦어지면,
운동제한이 심해지고 일상생활을 못할 정도로 통증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때문에 오십견은 초기에 정확하게 진단하고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화문의
1588-7542
수술상담 010-9705-7582

진료시간

일 : 오전9시 ~ 오후 6시

토요일 : 오전9시 ~ 오후 1시

일요일 / 공휴일 휴진


전화문의

1588-7542

수술상담 010-9705-7582


진료시간

일 : 오전9시 ~ 오후 6시

토요일 : 오전9시 ~ 오후 1시

일요일 / 공휴일 휴진